- 몰랐던 스톡 사이트들에 대한 정보... 특히 Alamy? 글쓴이가 제일 좋아하는 사이트라는데.
- 여러 에이전시에 한꺼번에 이미지 업로드해주는 사이트...
- AI를 이용한 키워드 자동 작성해주는 사이트... 이렇게 또 공부를 함...
스톡 사진 | 무엇을 찍을까?
그래서 당신은 스톡사진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나 이상의 스톡사진 대행사에 등록하였으며 스톡 사진 촬영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스톡 사진 판매에 관한 다양한 사이트를 확인하면 운 좋게도 판매되는 사진의 종류가 한 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여전히 공통점이 많은 것들이 있으며 이는 어떠한 경향을 만들어냅니다.
다행히 현재와 미래의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인터넷상에서 큰 비지니스이며, 거의 모든 대형 이미지 사이트가 이를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anva에 따르면 2018 년 트렌드에는 미니멀리스트 구성, 파스텔 색상, 강력한 여성 및 문화적 다양성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스톡 사진 Secrets 는 2019 년 트렌드에 생생한 색상, 개인 기술, 사회적 원인 및 하이퍼 스틸 라이프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또한 각 사이트에서는 일반적으로 무엇이 트렌드가 될지 알려줄 것입니다. Alamy , Shutterstock 및 기타 대부분은 최종 구매자가 찾고 있는 사진을 매월 업데이트합니다.
예를 들어, Shutterstock에는 엄마에 대한 감사, 전 세계 기념일 및 일반적인 업무 관련 이미지 요청이 3월 숏리스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분기별로 게시되는 Adobe Stock의 현재 수요 리스트에는 숲에서 직원 프로모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기 내용이 이러한 토픽으로 촬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트렌드에 대해 이해하면서, 이 중에 관심이 있거나 당신의 틈새시장과 맞는 토픽을 선택한다면 판매에 큰 도움이 됩니다.
틈새 찾기
당신이 스톡사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아마도 다양한 피사체를 촬영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과 비슷하다면, 아마도 꽃, 해변, 일몰, 애완 동물 및 깃발로 가득찬 하드 드라이브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주제는 너무 평범하고 일반적인 주제입니다. 거의 모든 스톡 사진 사이트에서 이와 같은 수천 종류의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넓은 그물을 던지는 것, 즉 여러가지 사진을 찍는 것이 더 재미있을 수 있지만, 스톡사진으로 돈을 버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정 틈새 시장 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상적으로는 수요가 많으면서 그 수요가 쉽게 꺽이지 않는 틈새시장 말입니다.
더 개별적이고 구체적일수록, 당신의 기술은 발전하기 더 쉬워질 것입니다.
이는 당신이 제너럴리스트가 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좁은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거기서 뛰어난 결과물이 나오면 잘 팔리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인기있는 마이크로 스톡 카테고리
앞서 언급했듯이 특정 연도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이 있습니다. 즉, 다른 분야보다 더 잘 팔리는 분야가 있습니다.
1. 라이프 스타일
웰돈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는 항상 수요가 있습니다. 저녁식사를 위해 앉아있는 가족, 임대 계약서에 서명하는 사람, 개를 산책하는 어린이, 부모와 함께 노는 부모, 산책로에서 산책을 즐기는 부부 등, 이러한 유형의 이미지는 실제로 잘 팔립니다.
Shutterstock의 엄마에 대한 감사의 수요를 기억하시나요? 이는 라이프 스타일 분야에 해당합니다.
어려운 부분은 이러한 종류의 이미지에 대한 모델을 찾고 모델 릴리즈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약간 번거로울 수 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2. 자연과 풍경
이 분야는 사진 작가들에게는 인기가 많지만 돈을 벌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왜냐구요? 모두가 이 분야를 촬영하는 것을 좋아하고 이미 훌륭한 이미지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 틈새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기본적으로 월등히 뛰어난 이미지이어야 합니다.
3. 비즈니스와 산업
비즈니스와 산업 (기술 포함) 틈새 시장은 전반적으로 잘 팔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회의를 하는 사람들,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원들, 함께 일하는 직원들의 이미지는 모두 지속적인 수요가 있습니다.
또한 틈새 시장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주제입니다. 우리 모두는 일을 하거나 그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기술자가 지붕에 태양 전지판을 설치하는 동안 사진을 찍어 이 사진을 통해 최고의 판매를 올린 한 사진 작가에 대한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적절한 장소 + 적절한 시간 + 인기 기술 = 좋은 대가.
4. 여행 사진
사람들이 가장 자주 운이 생기는 분야는 바로 여행 사진입니다. ( '운이 생긴다'는 뜻보다 빨리 사진이 판매된다는 의미)
이미 많은 여행을 했고 이미 지나치게 많이 찍히지 않은 장소의 고품질 사진을 찍는 경우 판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나는 큰 스트레스나 힘들지 않게 스톡 사진 수입을 연간 $ 200- $ 300까지 얻을 수 있었던 몇몇 다른 사람들을 압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일년 내내 아주 적은 예산으로 여행하기 때문에, 이는 큰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여행에 전념하는 경우 다른 스톡사진 사이트의 수요 리스트를 보고 그에 따른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나는 스톡 사진 수요에 근거하여 여행을 계획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 그들은 다양하고 특이한 곳으로 여행하고… 돈을 버는 것입니다.
대안으로 당신은 당신의 고향이나 생태지역을 여행하고 다른 각도에서 커버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스톡 포토 그래퍼들이 이 전략을 통해 큰 매출을 올렸습니다.
유일한 주의 사항은 순수하게 에디토리얼 이미지로 판매 할 계획이 아닌 한, 당신이 찍은 사유 재산에 대한 릴리즈를 확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5. 최신 뉴스
"판매를 원한다면 뉴스에 나오는 것을 찍어라!" – mystockphoto.com의 Alexandre Rotenberg
최신 뉴스 기사는 매우 유리할 수 있습니다. 사실, Alamy 는 훨씬 덜 엄격한 수용 프로세스를 통해 실시간 뉴스 보도를 위한 별도의 섹션을 작성해야 할만큼 최신 뉴스에 대한 수요가 많습니다.
당신은 거창한 여행을 계획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히 당신의 지역에 있는 것을 찍어보세요. Women 's March와 같은 것이 여행 거리 내에 있거나 이미 가고있는 경우 훌륭한 이미지를 찍을 수 있는 곳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6. 휴일
거의 항상 잘 팔리는 분야는 바로 휴일 사진입니다. 여기서 트릭은 6 개월 정도 앞당겨 잘 생각하고 휴일 2 개월 전에 업로드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틈새 시장에 초점을 둔 스톡 사진 작가는 일반적으로 추수 감사절 테마 이미지를 연초에 촬영한 다음 여름에 판매합니다.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 관련 이미지는 초여름에 시작하여 8 월까지 사용할 수있게 만듭니다.
전문가 팁 : 촬영하는 동안 많은 사진을 촬영한 다음 매주 10-20 개를 나누어서 업로드한다면 휴일까지 최신 카테고리에 쉽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어떤 마이크로 스톡사진 사이트가 최고일까?
요즘 말 그대로 수십 개의 마이크로 스톡 에이전시가 있지만 실제로는 몇 개만이 당신에게 가치가 있을겁니다.
[관련 : 최고의 스톡 사진 사이트 ]
한동안 주위에 있었던 대부분의 사진가는 Shutterstock , Fotolia (현재 Adobe Stock), iStock (Getty Image의 마이크로 스톡 섹션) 및 Alamy에 먼저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다른 것들은 Depositphotos 와 Dreamstime 입니다.
간략한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Shutterstock 은 지금까지 가장 인기있는 마이크로 스탁 에이전시입니다. 개별 블로거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소규모 및 대규모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는 요구에 따라 Shutterstock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사진 소프트웨어 회사에서도 근무했습니다.
Shutterstock은 이미지와 비디오 모두 거대한 라이브러리 를 보유하고 있으며 15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장 저렴한 스톡 이미지 구매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보다 저렴한 옵션 중 하나가 되는 것은 사진 작가에게는 단점이 되는 것입니다. 지불금은 사진 당 $ 0.25를 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너무 많아서 판매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많은 오랜 스톡 사진가들은 Shutterstock이 여전히 베스트셀러라고 주장합니다.
현재는 Getty Images가 소유하고있는 iStock 는 그다지 많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지만 (이미지 다운로드 가격의 15 %에 불과) 판매 당 20 ¢ – 50 ¢ 인 Shutterstock 보다는 약간 낫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Getty의 거대한 시스템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은 사진을 두 라이브러리에서 모두 라이센스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iStock의 수입은 변동폭이 큰 경향이 있지만, 내가 아는 많은 작가들에게는 효과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Alamy 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톡 사진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물론 Shutterstock이나 iStock만큼 방대하지는 않지만 각 판매에 대해 50 %를 지불합니다.
때때로 당신은 이미지 당 $ 50 이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는 그렇게 많지 않고, $ 5- $ 10 정도에 그침).
또한 iStock보다 훨씬 나은 제출 플랫폼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엄격한 이미지 제출 기준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이것을 높이 평가합니다. (내 이미지는 항상 통과했기 때문에?!)
라이브 뉴스 사진 작가라면 Alamy가 아마도 최고의 플랫폼 중 하나 일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과 / 또는 사유 재산이 포함되었으나 릴리스를 얻지 못한 에디토리얼 사진을 판매하기에도 역시 좋습니다.
또한 영국의 포토 사이트이기 때문에 뛰어 넘을 수있는 장벽이 높지 않습니다. 낮은 진입장벽과 높은 커미션 비율은 저를 Alamy에 이미지를 올리게 한 이유들이었습니다.
많은 사진가들이 Dreamstime 를 좋아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에이전시는 아닙니다. 보통 판매 된 이미지 당 0.34 달러에서 2.38 달러 사이의 금액을 지불하죠.
Dreamstime의 특이한 점 중 하나는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제출할 수 있는 몇 안되는 플랫폼 중 하나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Dreamstime에 대해 정말로 마음에 들지 않는 한 가지는 제출 도구입니다. 너무 느립니다. 자동 제출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Fotolia 는 몇 년 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일단 Adobe가 매입 한 후에는 내가 알고있는 대부분의 스톡 사진가들이 판매량을 늘렸습니다.
지불되는 금액은 Shutterstock과 비슷하지만 약간 더 높습니다. PetaPixel의 Michael Godek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Adobe Stock에서 주목할만한 점 중 하나는 Lightroom을 통해 사진을 쉽게 제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Lightroom에서 신중한 키워드 및 메타 데이터를 수행하는 모든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Adobe 소프트웨어 사용자는 모든 Adobe 플랫폼을 통해 직접 사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Adobe를 사용하는 또 다른 이유는 제출의 용이성입니다. 그들은 다른 모든 스톡 에이전시가 Flintstones 에서 온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
Adobe Stock 에 대한 한 가지 단점은 편집 사진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모델 / 프로퍼티 릴리스가없는 경우 운이 다한거죠. (뉴스와 시위 사진을 사용할 할 때 Alamy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운 좋게도 다른 모든 주요 사이트에 한 번에 제출하는 제출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독점 계약에 가입하지 않았다고 가정 할 때 실제로 이 둘 사이에 대해 결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스톡 사진들을 검토한다면, 당신은 아마 Depositphotos을 본적이 있을 겁니다. 그들은 공격적인 마케팅 팀을 가지고 있으며 거의 모든 곳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내가 아는 거기서 일하는 사람들은 꽤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운영 방식에 대해 실망 할 수 있는 한 가지는 로열티 계층 구조입니다.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가려면 많은 사진을 판매해야 합니다. 물론,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지불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엔트리 레벨은 500 개 미만의 업로드에서 "녹색"입니다. 최고 수준인 플래티넘에 도달하려면 무려 150,000 개 이상의 업로드로 그 수준을 높여야 합니다!
둘 사이의 지불금 차이? 구매자가 주문형 사진에 대해 지불 한 금액의 34 %를 받습니다. 플래티넘에서는 42 %를 얻게 됩니다. 구독료를 통해 판매 된 이미지는 녹색은 .30, 플래티넘은 .35입니다.
34 %의 기본 로열티 또는 다운로드 당 30 센트는 Shutterstock 또는 iStock보다 다소 낫습니다. 따라서 바닥 계층에 꽤 오랫동안 있는 동안 최소한 제일 낮은 가격에 파는 것은 아니게 됩니다.
스톡사진을 위한 특수 도구
스톡 사진은 몇 가지 아주 멋진 도구가 우리를 위해 만들어 졌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여기 제가 좋아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다수의 비 독점 마이크로 스톡 사이트에 제출할 계획이라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싶을 것입니다.
StockSubmitter 는 사진의 모든 태그, 키워드 및 메타 데이터를 자동화한 다음 수십 개의 플랫폼에 거의 동시에 업로드 및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 및 승인 된 파일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시간을 크게 절약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Mac과 PC 모두에서 작동하며 온라인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최대 33 개의 파일을 제출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것을 제출하는 경우 (구독해야 할) 구독을 구입할 때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 달에 100 개 업로드 할 때 약 $ 4.30입니다.)
무료 오픈 소스 키워드 및 업로드 도구를 찾고 있다면 Xpiks 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합니다 (Linux 포함). 이미 StockSubmitter로 시작하여서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이 사이트 관련하여 좋은 평을 듣습니다.
키워드는 스톡 사진을 제출할 때 가장 힘든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도움을 주는 사이트가 있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Qhero 입니다.
Qhero는 AI를 사용하여 키워드를 생성하는데 지금까지는 매우 정확했습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믿거 나 말거나 Google 트렌드 는 사람들이 이미지 세계에서 무엇을 검색하고 있는지 확인하는데 여전히 매우 유용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다음에 어떤 분야를 촬영할지 알려줍니다. 국가별로 인기 주제를 확인한다면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톡사진으로 돈 벌기 | 결론
당신이 돈을 더 벌고자하는 진지한 아마추어라면 마이크로 스톡은 큰 투자입니다.
무엇보다도, 당신은 보상을 위해 많은 인내와 노력, 끈기가 필요하지만, 일단 그렇게되면 수동적 수입은 꽤 좋습니다.
파트 타임이든 풀 타임이든 관계없이 선택할 수 있다는 사실은 특히 다른 여러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멋진 사진을 찍고, 연구를 하고, 자주 업로드하면 월 $ 500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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