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사진 Tips

좋은 사진 구도를 위한 6가지 필수 규칙

by Cosmical Hug 2021. 1. 3.
728x90
반응형

좋은 사진을 위한 기본적인 이론 정도는 숙지하고 작업에 임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알고 있는 기초 내용이지만, 본인의 의도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달리 찍는 것과 아닌 것과는 분명 큰 차이가 있을테니까요.

 

실전을 해보면서, 기초적인 내용들도 공부하며 다져나가는 노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사진의 기본적인 구도, 사진의 구성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해 보면서 더 나은 사진을 찍고자, 더 나은 스톡사진을 제작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사진에 타고난 재능이 있든, 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든 상관 없습니다.

구도를 이해하고 생각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사진 구도를 잡는 방법을 알면 항상 멋진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모든 사진가가 알아야 할 6 가지 구도 규칙과 팁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삼등분의 법칙

모든 새로운 사진가가 배우는 첫 번째 규칙은 균형 잡힌 사진의 기초입니다 : The Rule of Thirds .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사진을 가로 및 세로를 3 분의 1로 나누는 것입니다.

3 개의 수평선을 보고 시작하면 풍경 사진을 쉽게 분할 할 수있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상단 상자에 스카이 라인의 1/3, 중간 상자에 수평선의 1/3, 하단 상자에 전경의 1/3을 얻을 수 있도록 촬영하십시오. 

이로 인해 이미지의 균형이 즉시 맞춰집니다. 

그런 다음 수직선과 수평선이 교차하는 4 개의 지점에 관심있는 피사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념을 익히게 되면 삼등분 법칙이 모든 유형의 이미지와 잘 작동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규칙과 마찬가지로 이 규칙도 깨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멋진 일몰을 촬영하는 경우 스카이 라인에 1/3 이상을 주고 싶을 것입니다. 

여기서의 핵심은 규칙을 잘 배우고 그것을 깨기 전에 반복적으로 연습해 보는 것입니다.


프레임 채우기

 

가장 일반적인 구도에서의 실수 중 하나는 사진에 너무 많은 빈 공간을 남겨 두는 것입니다. 

즉, 사진의 주제가 이미지를 통해 알수 없게 되며, 더 나쁜 경우에는 사진을 보는 사람이 사진에서 무엇을 보아야 하는지에 대해 혼란스러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피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더 확대하거나 단순히 피사체에 더 가까이 이동하는 것입니다. 

 

사진 구도를 잡을 때, 보이는 모든 것을 이미지에 넣겠다는 기본적인 실수를 피하십시오. 

멋진 사진에는 강력히 포커스가 되어야 하는 피사체가 있으며, 이를 달성하려면 해당 피사체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합니다.


피사계 심도에 대해 알아보기

 

잘못된 피사계 심도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빨리 사진을 망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또한 잘못된 피사계 심도는 사진의 구도를 망치게 합니다. 

 

피사계 심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 을 배울 필요가 있으며, 사진을 찍을 준비를 할 때마다 제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풍경 사진은 전체 장면이 전경에서 지평선까지 선명하도록 큰 피사계 심도가 필요합니다. 

피사계 심도는 혼잡한 장면에서 한 사람을 눈에 띄게 하려는 경우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작은 피사계 심도를 사용하여 배경을 흐리게 만들고 이미지에서 산만함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리드 라인

 

선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벽, 울타리, 도로, 건물 및 전선과 같은 분명한 선이 있습니다. 

 

그러나 구도를 개선하는 방법은 촬영하는 모든 것에서 선을 찾는 것입니다. 

수평선은 강한 선을 만들지만 하늘의 햇빛이나 구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의 얼굴과 몸에도 유리하게 사용될 수 있는 선이 있습니다. 

 

핵심은 선을 사용하여 사진을 보는 사람을 이미지로 끌어 들이고 원근감과 깊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선을 사용하여 사진을 보는 사람의 시선을 피사체로 끌어들이면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보너스 팁 : 우리의 눈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텍스트를 읽는 데 익숙하므로 피사체를 프레임의 오른쪽에 배치하면 더 강한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미지 컷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인물 사진은 피사체에 관한 것이며 항상 이미지의 포커스가 되어야 합니다. 

피사체에 주의를 집중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얼굴이 프레임을 채울 때까지 확대하는 것입니다. 

 

사진 크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대충 크롭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한 발이나 손이 피사체의 다른 부분에서 많은 부분의 데드 스페이스를 남기며 크롭되는 것)

 

크롭을 하려고 하면, 양쪽에서 고르고 강하게 크롭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제에서 가장 강력한 특징을 찾아보고, 그것에 포커스가 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스토리를 말하다

마지막으로, 사진을 찍을 때 이미지로 전달하려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십시오. 

사람들이 당신의 사진을 볼 때 어떻게 느끼기를 원하십니까? 

평온함이나 흥분감을 표현하고 있습니까? 

사진에 포함하기로 선택한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그것들은 사진의 주제와 이야기에 무엇을 추가합니까?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고 있다면, 그것들이 사진에 먼저 포함되어야 하는지 고려하십시오.

 

출처 : 6 Essential Composition Rules You Need to Know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