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사이트에 업로드 되어 있는 사진을 구매자가 검색할 때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됩니다.
즉, 잠재적인 구매자가 제가 업로드한 사진을 볼 수 있는 단계에 오기 위한 첫번째 관문이 키워드인 것이죠.
일반적으로 50개 내의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데, 입력하는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정도를 좌우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노출이 되어야, 그 다음 구매 여부를 결정하겠지요.
그만큼 잠재적인 구매자를 연결시킬 수 있는 관련 있는 키워드를 연상해서 집어넣어야 하는, 굉장히 중요한 작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다보면 귀찮기도 하고, 대충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이런 세심함과 꼼꼼함이 판매율의 큰 차이를 만들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목(Title)
제목은 문장으로 작성된 작가의 콘텐츠에 대한 간략하고 사실적인 설명입니다(예: 해변에서 축구를 즐기는 가족).
주제는 관련성 있고 정확하며 객관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콘텐츠에 대한 설명은 구매자가 라이선스를 부여하기로 결정하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제목은 키워드 목록이 아닙니다.
대신 제목을 통해 고객에게 파일을 소개해야 합니다.
제목은 또한 인기 검색 엔진에 매우 중요하며 일반 웹 검색을 통해 작가의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로 최대 70자가 표시되므로 제목을 70자 이내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표 등록된 이름, 브랜드 이름, 제품 이름 또는 실제 개인 이름은 제목에 포함하지 마십시오.
키워드(Keyword) 개요
구매자는 키워드를 통해 콘텐츠를 검색하게 됩니다.
잠재적 고객이 작가의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려해 보십시오.
여기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키워드의 순서가 가장 중요: 중요한 키워드 순으로 정렬하십시오.
이 단계는 Adobe Stock에서 콘텐츠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
간결하고 함축적일 것: 툴을 통해 최대 50개까지 입력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5~25개의 키워드가 적절합니다.*
단일 언어: 모든 키워드는 동일한 언어로 입력해야 하며 “키워드 언어”에서 선택한 언어와 일치해야 합니다.
당사의 검색 엔진은 자동으로 모든 키워드를 Adobe Stoc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언어로 번역합니다.
제목 및 키워드 언어로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일본어가 지원됩니다.
명사: 단수 및 복수 명사를 모두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수형(호랑이, 노트북, 무지개, 칵테일 등)을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동사: 동사 형태는 하나만 필요합니다.
부정형 동사(달리다, 뛰다, 노래하다, 웃다)로 동작을 묘사하십시오.
구문: 구문은 분리된 용어로 구성되므로(예: 북극 여우) 두 개 이상의 단어를 입력하십시오.
서술 형식: 기본적인 요소에 대한 설명에 추가하여 감정, 분위기 또는 동향(예: 고독, 어린 시절, 시점, 대화 등)을 묘사하는 개념적인 키워드를 입력하십시오.
인물 없음: 이미지에 인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인물 없음” 등의 키워드를 추가하십시오.
설정 설명: 장면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실내, 실외, 낮, 밤, 맑음, 흐림, 실내장식, 실외장식 등의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
시점: 촬영 기법에 사용된 시점(예: 높은 각도, 바로 위 시점 등)은 무엇입니까?
참고: *나열한 처음 10개의 키워드는 검색에서 추가 우선 순위를 갖습니다. 단, 키워드의 수를 50개로 최대화하면 각 키워드의 우선 순위가 검색에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특정 주제에 대한 키워드 팁
오브젝트
오브젝트의 유형: 해당 오브젝트를 파악하기 위한 가장 적절한 단수 명사(예: 그래니 스미스 애플, 병, 승합차 등)를 사용하십시오.
오브젝트 설명: 오브젝트의 패턴, 색상, 질감 또는 조건을 설명하는 형용사를 사용하십시오.
신체 부위: 손에 물건이 들려 있습니까? 발에 신발이 신겨 있습니까? 신체 부위에 대한 키워드를 추가하십시오.
오브젝트의 수: 최대 다섯 개까지의 오브젝트는 정확한 수를 기술하고 다섯 개를 초과하는 경우 키워드 그룹을 사용하십시오(하나, 다섯 개, 그룹).
정렬: 오브젝트는 어떤 방식(열, 임의, 쌓임, 고정)으로 정렬되어 있습니까? 분리: 오브젝트가 배경에서 분리되어 있습니까?
색상: 오브젝트의 색상을 정확하게 묘사하십시오.
인물
연령/성별/인종: 성별(남성, 여성, 소년, 트랜스젠더), 연령(성인, 십대) 및 인종(아시아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백인)에 대해 설명하는 용어를 포함하십시오. 이 정보는 제공된 초상권 사용 동의서에서 지원하거나 촬영 중 모델과 논의되어야 합니다.
민감한 정보: 모델이 확인한 경우에만 성적 취향 또는 장애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포함하십시오. 추측하거나 짐작하거나 날조하지 마십시오.
관계 또는 역할: 알고 있는 경우 관계 및/또는 역할을 묘사합니다(아버지, 커플, 제빵사, 농부).
활동: 해당 인물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동사 원형 또는 부정형(뛰다, 달리다, 요리하다)을 사용하십시오.
감정: 감정(슬픔, 분노, 행복)이 두드러지게 표현되는 경우 이를 키워드로 사용합니다.
표정: 뚜렷한 표정(찡그림, 미소, 윙크)이 있는 경우 이에 대해 묘사합니다.
의복: 해당 인물이 입고 있는 옷(드레스, 캐주얼, 티셔츠)에 대해 묘사합니다.
외모: 해당 인물의 외모(힙스터, 금발, 레게머리)에 대해 묘사합니다.
동물
동물 종: 라틴어 이름(벵골 호랑이, 시베리아 호랑이 등)을 포함하여 최대한 구체적으로 동물의 종을 설명하십시오.
동물 수: 최대 다섯 마리까지의 동물은 정확한 수를 기술하고 다섯 마리를 초과하는 경우 키워드 그룹을 사용하십시오.
동물 성별: 동일한 종에 대해 암수를 구별하는 용어(암양, 수탉, 암탉, 암소 등)가 있는 경우, 해당 성별과 관련된 용어를 사용하십시오.
동물의 나이: 동물의 나이가 명확하다면 적절한 설명 키워드를 추가하십시오. 검색 결과에 혼동을 주는 용어가 아닌 동물 종에 국한된 단어(예: “아기”가 아닌 “송아지”, “새끼양”, “망아지” 등)를 사용하십시오.
활동: 해당 동물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동사 원형 또는 부정형(예: 이주하다, 잠자다, 달리다 등)을 사용하십시오.
외모: 동물의 패턴, 질감 및 특징을 묘사하십시오.
색상: 동물의 색상을 정확하게 묘사하십시오.
의인화: 의도적으로 인간의 특성을 적용한 동물 이미지의 경우 의인화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
장소
지리적 위치: 가능한 구체적으로 작성하십시오. 위치를 파악할 수 없는 경우에는 포함시키지 마십시오. 고객은 정확한 위치 정보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개념 또는 동향: 해당되는 경우 장소를 설명하기 위한 개념 또는 동향 키워드(예: 장엄한, 경치가 좋은, 평온한 등)를 사용하십시오.
문화적 용어: 전통 문화 행사, 의복 또는 음식(던들, 보르쉬, 사리 등)을 설명하는 검색어를 추가하십시오.
위치 유형: 어떤 장소(농장, 사무실, 도시, 묘지, 광장 등)입니까?
위치 설명: 어떤 방식으로 장소를 묘사(시골, 도심, 스카이라인, 해변, 사막 등)하시겠습니까?
식물
식물의 유형: 라틴어 이름(백합, 헤메로칼리스 등)을 포함하여 식물이나 꽃을 묘사하기 위한 가장 구체적인 용어를 사용하십시오.
식물 묘사: 식물의 모양(만개, 울창, 이슬 맺힘, 가시 등)에 대해 설명하는 용어를 사용하십시오.
색상: 식물 또는 꽃의 색상을 정확하게 묘사하십시오.
음식
음식의 종류: 음식을 설명하는 가장 구체적인 단수 명사(피자, 사과, 칵테일, 티라미수 등)를 사용하십시오.
음식 설명: 음식의 색상, 질감, 맛, 품질 또는 문화적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용어(예: 녹색, 신선, 풍미, 유기농, 이탈리안, 취사, 행사 등)를 사용하십시오.
요리 기법: 알려진 경우 조리 기법(예: 굽기, 삶기, 끓임 등)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음식 관련 사물: 음식과 깊은 관련이 있는 사물(예: 도마, 부엌칼, 접시 등)에 대해 묘사하십시오.
출처 : 어도비스톡, 제목 및 키워드
'스톡실전 -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렌즈의 콘트라스와 선예도. MTF 차트에 대해서. (0) | 2021.08.14 |
---|
댓글